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중드

[중드] 엽죄도감 : 몽타주 - 숨겨진 얼굴 후기

by _화양연화 2023. 6. 10.
728x90
반응형

나는 원래 수사물 드라마를 좋아한다. 우리나라 수사물 뿐만 아니라 미드, 영드, 일드 할 것 없이 수사물 드라마를 수도 없이 봤고 그러다 보니 이제는 드라마 패턴도 뻔히 보이고 내용도 거기서 거기라 식상하기 그지없다.
그래서 한동안 수사물 드라마를 보지 않고 있다 뭐 볼 꺼 없나 티빙을 기웃거리다 찍먹 해 본 게 바로 이 엽죄도감이었다.
 
중드를 나도 꽤나 봤지만 솔직히 중드에서 퀄리티 좋은 작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중드보는 가장 큰 이유는 잘 생긴 남자 배우 보는 재미라고나 할까?! ㅋㅋㅋ) 그런데 나름 엽죄도감은 중국 수사물 중에 꽤나 그럴 듯한 드라마였다. 중드 수사물 본 것 중에 떠오르는 건 <법의 진명>, <진상> 정도인데 법의 진명은 초반에는 좀 잼있었던 것 같은데 갈수록 별로여서 중도하차했던 작품이고 진상은 재미없는데 진성욱 얼굴 본다고 꾸역꾸역 참고 완주는 했다. (참고로 진성욱이 가장 잘 생기게 나오는 작품이 진상이라고 생각한다.)
 
암튼 서두가 길었는데 중드 수사물 중 가장 괜찮게 본 작품이 <엽죄도감>이라는 것이다. 영상미도 괜찮고 각 사건 에피소드들도 흥미롭게 잘 뽑아내었다. 다른 나라 수사물과는 다른 게 한가지 있다면 중국 드라마답게 중국 경찰들은 모두 선인인 것이다. 다른 나라였다면 외부 세력과 결탁한 내부 빌런이 있어서 통수치는 상황이 펼쳐지기도 하는데 중드에서 중국 경찰은 절대 그럴 일 없다. ㅋㅋㅋ 중드에서는 중뽕은 그냥 필수 인 거 같다. 
 
그리고 주인공인 단건차(극중 선의)가 너무 천재로 나온다. 화가인 선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의 얼굴에서 그 사람의 과거, 미래의 얼굴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이다. 근데 이것부터 말이 안된다. ㅋㅋㅋ 얼마전 현재 얼굴 사진에서 아기 얼굴로 변환시키는 어플이 유행한 것이 있지만 그 얼굴이 절대적으로 어릴 때의 얼굴과 비교해보면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더 많았다. 
 
선의의 이 기이한 능력을 이용하여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데 조금 신선하고 기발한 면도 있었지만 에이~ 말도 안돼 하는 부분도 많았다. 그냥 적당히 허구라고 생각하고 잼있게 보면 될 거 같다.
 
그리고 선의를 연기한 단건차가 잘 생겼다. ㅋㅋㅋ


단건차(탄젠츠)
출생 : 1990.10.05. 중국
신체 : 174cm
작품 : 니안전마, 대당여아행, 사마의, 삼국기밀
 
보통의 중국 남자배우들은 다들 키가 큰데 단건차는 참 아담하다. 중국은 하도 185 이상의 장신들이 많아서 180도 별로 크지 않게 느껴지는데 내가 본 중국 주연 배우 중 제일 작다. 실제로 드라마에서도 참 작아보인다. 팬들은 작고 소중하다고 표현하더라. ㅎㅎㅎ 키가 작아도 얼굴이 잘생겨서 괜찮다. 
그리고 중국의 1호 아이돌 그룹 가수 출신이라고 한다. 유투브에서 연습생 시절 영상이라고 봤는데 무슨 소림사 무술 수련생들같은 모습을 하고 있더라. 참 여러모로 웃긴 점이 많았지만 그래도 노래는 생각보다 꽤나 잘 했다.
 
극 중 선의와 함께 수사하며 브로맨스를 풍기는 팀장역에는 김세가가 연기했다.



김세가(진스지아)
출생 : 1986. 11.10. 중국
신체 : 189cm, 77kg
작품 : 이십불혹, 청춘연애(영화)
 
김세가는 유역비, 크리스 주연의 영화 청춘연애에서 봤던 배우였다. 키가 상당히 커서 단건차가 더 쪼꼬미로 보이게 한다. 올림픽 국가대표를 준비할 정도로 잘나가던 수영선수 출신이라고 하던데 일본 드라마를 보고 연기가 하고 싶다고 느껴 바로 수영을 그만두고 상하이희극학원에 진학했다고 한다. 이런 일화에서 알 수 있듯 틀에 얽매이지 않고 인기나 명성을 쫓기보단 굉장히 자유로운 영혼으로 살아가는 배우라고 하던데...... 나는 그냥 드는 생각이 참 운이 좋은 사람같다. 중국은 우리나라보다 땅덩어리도 크고 배우도 너무 많아 작은 단역도 따기 힘들고 그 중에서 뜨기는 더더욱 힘들다고 하던데 그냥 연기가 하고 싶어 연기 전공을 했고 주연배우에다 어느정도 인지도까지 새삼 부러운 인생같다. 
 
중국 배우들을 살펴보면 오지게 힘들게 뜬 배우도 있지만 정말 하루아침에 신데렐라 같은 인생을 사는 배우들도 참 많더라. 그 배우가 연기를 참 잘하고 능력이 있다면 인정이 되지만 안 그런 경우가 더 많으니. ㅋㅋㅋ
 
각설하고....
중드 수사물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를 찾고 있다면 엽죄도감 추천한다. 20부작이라 중드치고 그리 길지도 않고 재미있게 볼만한 작품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