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중드

[중드] 원래아흔애니 - 임언준 진짜 잘생겼다

by _화양연화 2023. 6. 10.
728x90
반응형

 

원래아흔애니 : 원래 널 좋아했어
 
제목과 같이 달달한 로맨스 드라마이다. 나는 내가 로맨스물을 못 보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이 드라마는 너무너무 재미있게 보았다. 첨엔 포스터가 예뻐서 티빙 작품 설명을 봤다가 남주가 시각장애인이라는 설정(개인적 불호)에 바로 백스텝 했었다. 그러다 커뮤니티에서 하도 이 작품 재미있다는 말이 많아 다시 들어가 봤는데... 한 5분 봤나? 어김없이 나오는 여주 민폐 설정(공원 노래씬)에 또 탈주를 했었다. ㅋㅋㅋ 그러다 몇 달 후 그 씬만 지나면 괜찮다는 글 보고 세 번째 시도를 했는데... 어머나 너무 맛도리인 드라마 아니겠어요?!

그러니 혹여나 나같은 사람이 있을까 봐 초반만 잘 넘기면 끝까지 볼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다. 근데 사실 이 말을 쓰면서도 스스로에게 의문이 드는 게 이 드라마는 이상한 설정이 참 많다. 난 되도록이면 스포 되는 이야기는 안 하려고 하는데 딱 한 가지만 말하자면 시각장애인이 아픈 사람을 공주님 안기를 해서 계단을 내려오고.... 병원을 데기고 간다? 암튼 말도 안 되는 설정들이 많은데 이쯤 되면 그냥 남주 얼굴에 눈뽕 맞은 건지 그냥 보게 된다.
 
지나고 나서 이성적으로 생각해 보면 말도 안 되는 이야기인데 그 보는 순간에는 재미있게 훌훌 보는 뭐.... 그렇다고나 할까? ㅋㅋㅋ (내가 쓰면서도 웃기네;;;)
 
여기 남주인 임언준이 진짜 너무너무 잘 생겼다. 물론 드라마를 안 본 눈들은 그리 잘 생긴 줄 몰겠는데? 이런 반응일 수 있다. 왜냐? 내가 그랬으니깐! ㅋㅋㅋ 심지어 나는 이 배우를 <일견경심>에서 봤었다. 첫인상은 민국시대 군인인데 머리가 저렇게 길다고? 아이돌인가 보네. 아이돌 머리 포기 못하면서 배우를 하겠다고? 쯧쯧쯧 뭐... 이런 느낌이었다.
 


실제로 예전에 비원진 글에서 말했던 예능 우상연습생 오디션 프로에서 5위로 나인퍼센트 데뷔한 아이돌 멤버였다. 무려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1위 멤버이기도 하다. 그리고 방송하는 동안 한 번도 데뷔 순위권에 있었던 적이 없었는데 마지막 순위 발표식 날 5위로 뽑힌 전례 없는 오디션 프로계의 역사를 쓴 멤버라고도 말하더라. 
 
암튼 나는 배역에 맞는 스타일링이야말로 배우의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 뭔가 준비성 없는 모습에 첫인상도 별로였고 그리 잘 생긴 줄도 모르겠더라. 이건 내 취향차인 것 같은데 난 북방계 쪽 얼굴을 더 선호하는데 임언준은 사실 남방계 쪽 얼굴에 가깝다. 그래서 일견경심에서 진성욱이 임언준보다 잘 생겼다고 느꼈다. (지금은 바꼈지만 ㅋㅋㅋ)
 
근데 알고 보니 일견경심 촬영 끝나고 연달아 바로 원래아흔애니 촬영이 잡혀있어 머리를 자를 수 없었다고 한다. 
 
암튼 이런 임언준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는데 원래아흔애니 드라마를 보면 이 선입견이 단번에 날아간다.
시각장애인 역이라 그런지 얼굴 클로즈업이 굉장히 많은데 얼굴샷 나올 때마다 정말 헉하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짝재기 쌍꺼풀인데도 눈이 너무 이쁘고 크다. 코도 오뚝하게 잘 뻗어있고 심지어 코끝에 미인점도 있다. 입술도 도톰하게 이쁘고 옆턱, 앞턱까지 너무 이쁘게 자리 잡았고 보조개도 들어간다. 임언준은 보면 볼수록 더 이뻐 보이는 얼굴인 거 같다. 드라마를 보면 정말 빠져든다. 상대역인 여자 배우 만붕보다 더 이쁘게 생겼다. ㅋㅋㅋ


그리고 생각보다 연기도 잘한다. 그 공허한 눈빛 연기도 너무 좋았고 꾹꾹 참고 절제하다 한 번씩 터져버리는 연기도 너무 공감되어 눈물이 나기도 했다. 소염금씨 ㅠㅠㅠㅠ
 
이 드라마는 크게 2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3년 전 첫 만남, 연애 이야기와 3년 후 재회하는 이야기.
난 개인적으로 3년 전 이야기가 더 가슴 먹먹하고 절절하게 다가왔고 3년 후 이야기는 사실 다른 로맨스 드라마와 크게 다를 바 없다. 그래도 도망가려는 여주에게 끝까지 직진하는 면은 높이 살 만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씬은 비 오는 날 나뭇잎과 관련된 씬이다. 비, 초록... 화면상으로 영상미도 아름답고 감정선까지도 찌통 오는 완벽한 서사라고 생각한다. ㅠㅠ
 
많은 사람들이 혹평하는 걸로 드라마 bgm을 말하던데 난 그리 크게 거슬리지는 않았다. 약간 미스터리하고 스산한 느낌이 나는 음악인데 오히려 앞부분 둘이 썸 탈 때의 긴장감을 배가 시켜주는 것 같아 잘 맞아떨어지는 부분도 있었다.
 
bgm과는 달리 드라마 ost는 매우 들을만하다.
임언준의 절친인 이준의가 부른 <주작교>, 위신의 <함락>, 소시정의 <as i believe>도 좋고 무엇보다 임언준이 부른 동명의 곡 <원래아흔애니>도 참 좋다. 드라마 후반부로 가면 클로징곡으로 임언준이 부른 영상이 나오는데 볼 때마다 감탄이 나온다. 얼굴과 목소리가 좋아서. ㅋㅋㅋ
 

임언준(린옌쥔)
출생 : 1995. 8. 24. 중국
신체 : 181cm, 63kg
경력 : 그룹 나인퍼센트 멤버
 
대만인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국적은 대만이지만 사실 중국 광저우에서 가장 오래 살았다고 한다. 보조개는 항공사 승무원 출신인 어머니가 물려주신 거라 했고 얼굴은 전체적으로 아버지를 많이 닮았다고 한다. 사실 아버지도 그렇고 아버지 쪽 친척들이 다 똑같이 생겨서 어릴 때 본인이 잘 생긴 줄 몰랐다는 망언을 하기도 했다. ㅋㅋㅋ
 
임언준의 어머니와 어릴 적 모습... 지금 모습은 별로 없는 거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