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정보회사

마담뚜에게 소개받은 내돈내산 후기

by _화양연화 2022. 3. 19.
728x90
반응형

마담뚜... 다들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그 마담뚜 소개팅의 대상이 될 줄이야 누가 알았겠는가? ㅋ
그런데 이게 또 그리 이상한 것도 아니다.
그냥 나이 지긋한 아줌마들의 맞선 주선 네트워크 시스템이다.
개인이 하는 결혼정보회사라는 게 정확한 설명일 거 같다.
개인사업자등록증도 가지고 있으니 말이다. ㅋㅋㅋ

엄마가 주변 지인의 소개로 마담뚜 아줌마를 만나게 되었다고 한다.
처음 등록할 때 30만원의 등록비를 내었으며 전문직을 소개받으면 한 번에 10만 원이 추가되며 그 외의 직업군은 소개비가 없다.
그 대신 결혼이 성사될 경우 500~1000만원까지의 성혼비를 요구한다고 한다.

듀오나 가연같은 이름난 결정사에 비해 상당히 초기 진입비용이 저렴한 대신 성혼비가 요구된다.
참고로 듀오나 가연은 성혼비가 따로 없다.

그런데 이게 전문적인 회사가 아니다 보니 소개하는 시스템이 엉망이다.

일단 상대방의 프로필을 문자로 주고 받는데 일정한 양식이 없다.
아줌마들의 네트워킹이다 보니 누구는 이름을 그대로 공유하는 경우도 있고 성씨까지만 알려주시도 한다.
대충의 직업 학벌 부모님 직업 유무 형제관계 내용이 주어지기는 하는데 이게 실제로 만나보니 아닌 경우가 더러 있어 과연 신뢰성에 의문이 생기기도 했다.

예를 들어 공무원이라고 했을 때는 급수가 소개받은 내용보다 더 낮은 경우가 있었고 졸업한 학교의 경우는 연대라고 들었는데 연대 원주캠이었다.
이렇게 미묘하게 정보가 정확하지 않았다.

또 가장 불만이었던 점이 남자 사진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웃긴 건 내 사진은 받아갔다는 거다. ㅋㅋㅋ
나도 남자 사진을 요구했더니 그 마담뚜 아줌마가 '본인이 소개업을 10년 넘게 했지만 남자 사진을 제공한 적이 한 번도 없다' 그러면서 '아가씨 참 당돌하네'하시더라.
네? 왜 여자는 남자의 사진을 요구하면 안되는 거죠? 이거야말로 불공정한 시스템 아닌가요?

그렇기 때문에 마담뚜에게 소개를 받는다면 프로필을 받은 후 꼭 사전조사 검증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의사의 경우는 듀오때도 설명했듯이 전공과나 병원 이름으로 검색해서 졸업한 학교로 교차 확인해보면 누구인지 쉽게 알 수 있고 변호사의 경우도 OO지방변호사회에 가면 프로필 검색을 쉽게 할 수 있다.

듀오와 가연 때와는 다르게 마담뚜에게 소개받을 때는 직업군을 좀 더 넓혔다.
그래서 자산가들의 아들들도 여럿 만나보았는데 이들의 경우가 가장 프로필을 부풀리는 케이스였다.

처음에는 그냥 돈도 안들고 내 인연이 어디 있을지 모르니 적극적으로 만나 보자 하고 나갔는데 단순히 나보다 학벌이 안 좋아서, 직업이 안 좋아서가 아니라 사람이 가볍고 날티가 나보였다. (물론 내가 만난 사람들만 그럴 수도 있다.)

그래서 사전에 찾을 수 있는한 최대로 각종 SNS를 확인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본인의 SNS에 욕설과 비속어, 여성들의 외설적인 사진을 올려놓은 남자들이 많았고 이런 남자들은 사전에 만남을 거절할 수 있었다.

그러나 하나같이 소개시켜주는 마담뚜들은 사람 참 좋다.
공부는 좀 못했지만 성실하다 등등 입바른 소리만 했다.

그렇다면 만남당 10만 원을 내는 전문직군들은 어떨까?
진짜 그 10만원이 참 아까운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솔직히 듀오 가연보다 수준이 더 떨어진다.
정말 왜 사진을 제공하지 않는지 절실히 알겠더라.

내가 제일 경악했던 경우는 너무너무 뚱뚱해서 목살이 접히는 전문의를 만난 것이다.
뱃살 정도는 애교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나는 살면서 목살이 접히는 사람을 처음 보았다.
아무리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면 안된다고 하지만 나도 최소한의 내가 선호하는 외모의 마지노선이 있다.
정말 많이 바라는 것도 아니다.
그정도로 자기 관리가 되지 않는 사람을 만나고 싶지는 않다. ㅠㅠ

내 넋두리는 이쯤하고

마지막으로 정리해보자면 마담뚜를 통해 상대방을 소개받을 때 조심할 점은 프로필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자체 검증 시간을 꼭 가질 것이며 마담뚜의 말은 100% 신뢰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마담뚜들을 통해 결혼을 했다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꽤 있었다.
그만큼 성사비를 받기 위해 열심히 다양한 남자들을 소개해 준다는 것이다.
비록 나는 그 주인공이 되지는 못했지만 혹시나 이 글을 보고 마담뚜 소개팅을 하게 된다면 나 같은 시간낭비는 하지 마시고 똑똑한 만남 하시길 바란다.

참고로 결정사 듀오와 가연의 내돈내산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결정사 1위 업체 듀오 내 돈 내산 후기 - 상담편 (tistory.com)

결정사 1위업체 듀오 내돈내산 후기 - 상담편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결정사 가입을 고민하거나 궁금해 할텐데 솔직한 후기가 하나도 없는 거 같아 적날하게 한번 적어볼까 한다 듀오는 3년 전에 내가 처음으로 이용해 본 결혼정보업체이다

monologuehj.tistory.com







결정사 1위업체 듀오 내 돈 내산 후기 - 매칭 및 만남편 (tistory.com)

결정사 1위업체 듀오 내돈내산 후기 - 매칭 및 만남편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매칭 및 만남에 대해 적어보려고 한다 상담 후에는 여자는 사진이 중요하다며 스튜디오 몇 곳을 소개해주고 프로필 사진을 찍어오라고 한다 나는 그 중에 상담매니

monologuehj.tistory.com







결정사 가연 내돈내산 후기 (tistory.com)

결정사 가연 내돈내산 후기

듀오에 이어 결정사 가연을 이용해 본 후기를 적어보겠다 듀오를 이용해 보고 결정사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컸었는데 2군데를 다 이용해 본 사촌오빠가 가연이 좀 더 낫더라고 해서 가게 되었

monologuehj.tistory.com









728x90
반응형